한국건축친환경설비학회 Korean Institute of Architectural Sustainable
Environment and Building Systems

공지사항

제목 작성자 작성일
[한국건축친환경설비학회]학술대회 방역 지침 알림 관리자 2020-11-10
첨부파일

[보도참고자료]_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pdf


학술대회 방역 지침

정부의 집합.모임.행사 방역지침 의무화 조치가 11월 7일자로 변경 시행되면서 지자체가 행사의 방역조치 현장점검을 통해 위반시 주최 및 참석자에 대한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고(마스크 착용 위반은 11월 13일부터 과태로 부과), 과태료를 떠나 최근 확진자 발생 동향으로 보아 우리 행사도 방역조치를 철저히 지켜 모범이 되는 행사가 되도록 해야 합니다. 이에 따라 다음의 사항을 꼭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 확진 가능성(발열 등) 있으면 참석 불가
 행사 참가시 문진표 작성을 의무화하고 있으며 최근 2주 이내, 확진자 또는 밀접접촉자 만난 적이 있는지, 감염지역 또는 행사에 방문한 적이 있는지, 코로나 관련 증상이 있는지 입니다. 해당사항에 해당하시면 참석이 제한되니 대회장으로 이동하기 전에 스스로 판단하시어 참석을 자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 마스크 착용 철저
 코와 입을 완전히 가릴 수 있도록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며, 식당에서도 취식 중을 제외하고는 항상 마스크를 착용해야 합니다.
 
□ 회원(참가자)간 2m 거리 유지
 대회장 내에서는 항상 회원(참가자간)간 2m 이상 거리두기를 실시해야 합니다. 로비 등 공용공간에서 대화도 금지하며, 필요시 대회장 밖을 이용해 주시고 항상 거리를 유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 유증상시 관계자(준비위원장, 준비위원, 사무국, 스태프 등)에게 연락
 대회기간 중 증상이 의심되면 행사관계자에 연락을 취하고 조치를 기다립니다.
 
□ 점심 식사는 혼잡과 밀집을 피하기 위해 도시락을 준비했습니다. 식사장소는 세미나 장소인 105, 119, 220. 221호를 이용해 주십시오 (학술대회 당일 안내 예정),
:한 곳으로 몰리지 않도록 현지에서 안내해 드릴 예정입니다. 안내에 협조 부탁드립니다.
 
□ 소규모 집합 금지
 대회장 외에서도 많은 인원이 한 번에 모이는 식사나, 회의를 금지합니다. 오랜만에 대회장에서 반가운 얼굴을 보며 친목을 도모해 왔던 것이 그 간의 학술대회였으나, 이번 대회에서는 만약에 있을 코로나 전파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준비위원회에서는 이를 금지할 수 밖에 없음을 양지해 주시고 이동, 식사 등 외부에서도 4인 이내로 모임 규모를 조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거리두기 유지를 위해 각별히 주의를 부탁 드립니다. 회원 여러분 모두가 인지하고 계신 것이 중요합니다. 본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 여부에 따라 이어지는 타 학회의 대회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으니 우리 학회가 모범을 보일 수 있도록 많은 협조 부탁드립니다.
 
한국건축친환경설비학회 2020 추계학술대회 준비위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