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건축친환경설비학회 Korean Institute of Architectural Sustainable
Environment and Building Systems

회장 인사말

2024년도 제17대 윤성환 신임 회장 인사말

존경하는 한국건축친환경설비학회 회원 여러분!

한국건축친환경설비학회 제17대 회장으로 취임한 윤성환입니다.

김광우 초대회장님과 전임회장님 그리고 학회가 발전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아끼지 않으셨던 이사님들과 회원 여러분들께 신임회장으로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우리나라의 건축환경-설비분야의 학문과 기술은 그동안 눈부시게 성장하였고, 현재의 기후위기 시대에 그 역할은 어느 때 보다 더 중요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지난 기간 동안, 우리 학회는 심포지엄, 견학회, 기술실무 및 시뮬레이션 강습회, 학술발표대회, 건축친환경설비기술 공모전, 기준/표준 제정 사업, 논문집 및 학회지 발간 등을 통해, 건축환경-설비 분야의 기술 및 연구성과 교류의 장을 제공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우리 학회는 산학연 분야에서 건축환경-설비 기술의 많은 성장과 발전에 기여하였습니다.

포스코로나 시대를 맞이한 지금, 우리는 기후변화 대응, 4차 산업혁명이라는 새로운 미래 과제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건축분야에서 이러한 미래지향적 이슈에 대응하기 위해서 우리 학회에 대한 기대와 중요성이 여느 때 보다 더 부각되는 시대라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이러한 시대적 흐름에서 건강하고 쾌적한 건축실내환경 구축 기술, 인공지능을 비롯한 첨단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설비기술 개발, 제로에너지탄소 중립 건물 설계 및 구현 기술 등 우리 학회가 담당해야 할 많은 과제를 선도적으로 이끌어 가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회원분들의 애정과 헌신, 전임 회장님들과 이사님들의 아낌없은 봉사와 노력을 통해 우리 학회는 그 역할을 훌륭히 잘 수행하여 왔습니다. 앞으로 1년 동안 지금까지 만들어온 학회의 위상을 더욱 더 높이고, 학회 및 회원분들의 발전에 기여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도록 하겠습니다. 무엇보다 많은 회원분들이 보다 활발히 교류하는 즐거운 학회를 만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제17대 회장단이 학회를 위해 잘 봉사할 수 있도록, 회원님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2024년 4월 1일

사단법인 한국건축친환경설비학회 제17대 회장 윤 성 환

$page_scrip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