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건축친환경설비학회 Korean Institute of Architectural Sustainable
Environment and Building Systems

회장 인사말

존경하는 한국건축친환경설비학회 회원님들께,

한국건축친환경설비학회 제15대 회장으로 취임한 박철수입니다.

지난 수십 년 동안, 우리나라의 건축환경 및 설비 분야의 학문과 산업 기술은 질적, 양적 측면에서 눈부시게 성장하였고, 이는 우리 학회를 위해 수고와 헌신을 아끼지 아니하신 전임회장님들과 이사님들, 회원님들의 노고 때문이었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지난 기간 동안, 우리 학회는 심포지엄, 견학회, 기술실무 및 시뮬레이션 강습회, 학술발표대회, 건축친환경설비기술 공모전, 기준/표준 제정 사업, 논문집 및 학회지 발간 등을 통해, 건축환경 및 설비 분야의 기술 및 연구성과 교류의 장을 제공하였으며, 이러한 교류의 장을 통해, 우리 사회가 건축환경 및 설비기술의 학/연/산 분야에서 많은 성장과 발전을 이루도록, 우리 학회가 기여하였습니다.

2020년 초부터 시작된 코로나 대유행으로 인해, 우리 학회에 대한 기대와 중요성은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건강하고 쾌적한 건축실내환경 달성, 인공지능 시대에 대응하는 스마트 설비기술의 개발과 적용, 저에너지/탄소중립 건물 설계 및 운영관리 기술, 신재생 에너지의 효율적 활용과 보급 등, 앞으로 많은 도전과 변화를 직면하게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이러한 변화와 도전을 성장과 발전의 기회로 탈바꿈하기 위해, 우리 학회는 새로운 전문지식의 파급과 기술 교류의 장을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역할을 잘 감당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지난 14년 동안, 회원님들의 애정과 헌신, 전임 회장님들과 이사님들의 아낌없는 봉사와 수고를 통해 우리 학회는 사회와 국가에서 요구하는 역할을 훌륭히 잘 수행하여 왔습니다. 앞으로 1년 동안, 제15대 회장단은 회원님들의 기대와 요구에 부응하도록, 그리고 학회 및 회원 여러분들의 발전에 기여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제15대 회장단이 학회를 위해 잘 봉사할 수 있도록, 회원님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2022년 4월 1일

사단법인 한국건축친환경설비학회 제15대 회장 박 철 수

$page_scripts